NEWS
업계뉴스
남동발전 ‘AX 혁신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2026 AX 혁신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한국남동발전 제공
[투데이에너지 이종수 기자] 한국남동발전은 정부의 ‘AI 3대 강국 도약’ 정책에 부응하고, 발전 ·공공분야 AX 전환을 선도하기 위한 ‘AX 혁신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업무 생산성 향상,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 화력 및 신재생 발전설비 최적 운영 등에 관한 인공지능 적용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에 앞서 한국남동발전은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AX 혁신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임직원 아이디어를 발전사업 현장에 적용하기 위한 ‘AX 프론티어’를 발족하기도 했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 한국남동발전의 상주 협력사를 포함한 전력 분야 유관기업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며, 접수된 아이디어들은 내·외부 전문가 심사와 온라인 국민참여심사를 통해 총 네 건의 우수 아이디어로 최종 선정된다.
이 중 최우수상 1팀에게 200만 원, 우수상 1팀에게 100만 원, 장려상 2팀에게 각각 50만 원씩 총 4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AX 혁신아이디어 공모와 관련한 상세한 내용은 한국남동발전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koenergy. 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동발전은 내달 17일까지 이메일(ax-frontier@ koenergy.kr)을 통해 신청서와 제안서를 접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