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해양교통안전공단, ESG 경영 실천… ‘온물결’ 전개

투데이에너지
2026-06-26
해양교통안전공단,  ESG 경영 실천…  ‘온물결’ 전개

해양교통안전공단은 25일 충남 보령시에서 공단 사회공헌 브랜드 '온물결(ON-WAVE)' 활동을 전개했다./해양교통안전공단 제공

[투데이에너지 신일영 기자]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이사장 안영철)은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지난 25일 충남 보령시에서 공단 사회공헌 브랜드 '온물결(ON-WAVE)' 활동을 전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함께 타는 파도, KOMSA 온물결의 날’을 주제로 추진됐다.

공단 사회공헌 활동 조직인 ‘혁신어장’과 보령 진창어촌계 사회적기업 ㈜스몰액션이 참여해 민·관·공 협력 기반의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공단은 이날 지역 복지시설에서 나눔문화 확산과 취약계층 생활 지원을 위해 '계절 맛김치 담그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담근 김치는 지역 취약계층 200가구에 전달됐다.

이어 공단은 폐어구로 인한 선박 부유물 감김 사고와 유령어업예방을 위해 오봉산 해수욕장에서 폐어구를 집중적으로 수거했다.

특히 공단은 선착장 내 폐어구 수거 공간이 미비하다는 어촌계 건의사항을 반영해 선착장 인근에 쓰레기 분리배출 시범 공간을 조성했다.

공단은 향후 보령 진창어촌계에 폐어구 수거부터 배출·처리까지 이어지는 통합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어촌계를 중심으로 쓰레기 분리배출 공간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공단은 지난해 전남 고흥군 어촌계와 협력해 폐그물과 로프를 재활용한 '온 더 보트(On the Boat)' 프로젝트를 추진한 바 있다.

당시 폐그물과 로프 약 250kg을 어업용 운반대와 어구박스로 재활용하는 등 해양 자원순환 모델을 구축했다.

공단은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는 어촌계 취약계층 지원과 해양환경 보호, 폐어구 관리체계 구축까지 연계한 지역사회 협력형 사회공헌 모델로 활동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안영철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안전한 바다는 깨끗한 해양환경과 활력 있는 어촌, 지역사회의 협력이 함께할 때 만들어진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어촌계· 사회적기업 등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 상생과 해양안전이 선순환하는 사회공헌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 투데이에너지(https://www.todayenergy.kr/)

원격관리 간편결제 A/S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