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해양환경공단, 감사 업무 협약…해양교통안전공단과

에너지신문
2026-06-15
해양환경공단, 감사 업무 협약…해양교통안전공단과
▲ 해양환경공단이 공단 본사에서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과 기관 간 감사 역량 및 교류 강화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해양환경공단이 공단 본사에서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과 기관 간 감사 역량 및 교류 강화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해양환경공단(이사장 강용석)은 지난 12일 서울 송파 소재 공단 본사에서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이사장 안영철)과 감사 역량 및 교류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AI 감사 기법 공유와 내부통제 강화, 감사 인력 상호 지원 등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협약은 △감사 업무 전문성 제고 및 품질향상을 위한 감사 기법 교류 △교차 감사, 감사 심의 등 감사활동 시 전문분야 인력 지원 △AI 감사 기법 등 감사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협력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박철희 해양환경공단 감사는 “해양의 보전과 안전을 대표하는 두 기관이 이번 감사 업무 협약을 계기로 감사 역량을 한층 높여 국민 눈높이에 맞는 자체 감사기구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에너지신문(https://www.energy-news.co.kr/)

원격관리 간편결제 A/S관리